-
내 돈 주고 직접 사서 2주간 사용해본 갤럭시버즈플러스 솔직 사용기사용기/IT사용기 2020. 2. 27. 17:13
안녕하세요. 울산유니입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제 돈을 주고 구입한 갤럭시버즈플러스 사용기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사실 이미 한 시간 동안 적고 마무리하고 있었는데, 이미지 첨부 중에 날아가서 빡ㅊ....)약 2주 전, 삼성전자에서 갤럭시S20과 갤럭시Z플립을 발표하며, 함께 갤럭시버즈플러스를 소개했죠!
저도 기존에 갤럭시버즈를 사용하면서 후속작을 항상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번에 소식을 듣자마자 2월 12일에 바로 삼성닷컴에서 제 돈을 주고 사전예약을 신청했습니다! (사전예약 기간은 2월 12일 ~ 13일이었어요)
기존에 쓰던 버즈는 사촌동생 선물로 주겠다는 핑계로...가격은 179,300원!
기존의 갤럭시버즈보다 약간 올랐다고는 하지만, 사실 갤럭시버즈를 12만원대에 구입한 저로써는 약간 더 금액차가 크게 느껴지긴 했습니다.
삼성닷컴에서는 사전예약을 할 경우, 갤럭시버즈케이스(갤럭시버즈플러스 호환 가능)를 사은품으로 주고 있었습니다.
저는 아이언맨과 라이언 중 고민을 하다가 라이언으로 선택해서 구매했습니다.
쿠팡, g마켓, 옥션, 11번가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었으며, 사이트마다 사은품이 다르더라구요!
보니까 삼성닷컴을 제외한 다른 사이트들은 '레트로'를 컨셉으로 케이스를 제공하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2월 14일! 드디어 갤럭시버즈플러스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전예약을 해서 그런지 정말 빠르게 받아볼 수 있었어요!
삼성닷컴 공식몰에서 주문해서 그런지 택배상자부터도 뭔가 고급스럽더라구요 ㅎㅎ 내부가 까만색인 상자는 처음 받아봤습니다. (저기 저 뚜껑에 삼성 로고 보이시나욥)
이렇게 포장되어 있었고, 저 검정색 밑으로 완충제가 안전하게 잘 채워져 있었습니다.
갤럭시버즈플러스 본품 상자 모습입니다! 기존 갤럭시버즈와는 크게 차이점을 보이지는 않아요.
달라진 게 있다면 '+'가 더 써있는 점과 제품의 사진이 유광으로 바뀌었네요.
갤럭시버즈 본품 상자의 내부에요!
뚜껑에는 SAMSUNG 로고가 써있는 무언가가 붙어있고, 상자에는 케이스 본체와 하얀 상자가 동봉되어 있네요.
(벌써부터 본체가 반짝거리는 게 보이시나요? ㅎㅎ)
상자 뚜껑에 붙어있던 무언가에요.
무엇인고 하니...
요거 하나 들어있네요 ㅋㅋㅋ
정말로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갤럭시버즈플러스 본품 상자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아래에 동봉되어 있던 하얀 상자를 살펴보니...
요런 것들이 들어있네요!
꺼내서 살펴볼게요.
충전케이블과 이어팁, 윙팁이 들어있네요!
충전케이블은 당연히 고속 충전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이어팁의 경우 큰 사이즈 한 쌍과 작은 사이즈 한 쌍이 들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폼팁은 따로 없네요 ㅠㅠ
윙팁의 경우에는 날개가 있는 것이 한 쌍, 날개가 없는 것이 한 쌍으로, 이어버드 본체에 있는 것까지 합치면 총 3쌍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드디어, 갤럭시버즈플러스 본품입니다.
외부가 유광인 부분이 엄청 티나네요! 전보다 확실히 고급스러워졌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다만 유광이다보니 지문이 너무 잘 묻는 게 단점이네요 ㅠㅠ
어차피 저는 케이스 끼워 쓸 거니까 상관은 없습니다 ㅎ
또한 열고 닫을 때 힌지 부분이 확실하게 차이가 납니다.
이전 버즈는 뭔가 힘이 없던 느낌인데, 이번 버즈플러스는 확실히 힘이 있어 잡아주는 느낌이 강합니다.
(사실 진작 이렇게 되었어야 했을 것 같은데.. ㅎㅎ)
이어버드의 경우도 터치하는 부분쪽이 유광처리 되었습니다. 귀에 꽂아도 큰 차이는 못 느끼겠지만, 어쨌든 바뀌긴 했습니다.
그러면 이제 갤럭시버즈플러스를 휴대폰에 연결해봐야겠죠?
참고로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은 갤럭시노트10+입니다.
연결을 위해 케이스를 열고 이어버드 하나를 꺼내 보았는데...
오오 이렇게 자동페어링이 되며 깔끔한 애니메이션이 나옵니다.
기존 갤럭시버즈와는 다르게 케이스 잔량까지 표시가 되네요!
연결 후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살펴보았습니다.
웨어러블 앱 화면에도 케이스 잔량까지 보여주고 있으며, 주변 소리 듣기를 3단계(실험실에서 크게 듣기를 활성화할 경우 4단계)로 선택할 수 있고, 이퀄라이저로 본인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풍성한' 옵션이 가장 듣기 좋더라구요!
제 주변 사람들에게 들려줘보니 '저음 강조'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여기서 '유용한 기능' 탭을 선택해서 활성화하면
위와 같이 유용한 기능 탭을 볼 수 있습니다.
'통화 중 주변 소리 듣기 사용' 기능이 있네요.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통화 중에도 주변 소리를 들을 수가 있어요!
그런데 이게 왜 필요한가...하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에요.
저 같은 경우에는 사용해보니 정말 좋다고 느꼈던 것이 통화를 위해 양쪽 귀에 이어폰을 꽂고 통화하면 제 목소리 크기를 잘 알지 못하다보니 목소리가 커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주변소리 듣기 기능으로 제 목소리까지 들을 수 있어서 적당한 목소리 크기로 통화를 할 수 있게 되는게 정말 좋더라구요. 물론 주변 소리가 잘 들리는 것도 좋았습니다 ㅎㅎ
이번에는 여기서 '실험실'을 활성해보았는데요.
실험실 탭에는 '이어버드 가장자리 두 번 두드리기', '주변 소리 더 크게 듣기', '게임 모드' 이렇게 3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우선 '이어버드 가장자리 두 번 두드리기' 기능은 무엇이냐면
이어버드의 터치패드 윗부분 가장자리를 터치하실 수가 있어요!
기존에는 한 번 터치, 두 번 터치, 세 번 터치, 왼쪽 길게 터치, 오른쪽 길게 터치 이렇게 있었는데 여기에 오른쪽 가장자리 두 번 터치, 왼쪽 가장자리 두 번 터치까지 사용할 수 있는거죠!
저 같은 경우에는 왼쪽 가장자리 두 번 터치에는 볼륨 다운, 오른쪽 가장자리 두 번 터치에는 볼륨 업으로 설정했습니다.
하아아 볼륨조절, 정말정말 필요한 기능이었는데 좋네요..ㅎㅎ
사용해보니 갤럭시버즈에서는 안 되더라구요!
다음으로 '주변 소리 더 크게 듣기' 기능은 무엇이냐면, 웨어러블 화면에서 주변 소리 크기를 3단계로 나누어 들을 수 있는데,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더 크게 해서 4단계까지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해보니 이렇게까지 크게 들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들어서 저는 딱히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임 모드' 기능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아무래도 무선이어폰들은 대부분 반응 속도(?), 싱크 차이가 생깁니다.
기존의 갤럭시버즈도 그 부분은 피해갈 수 없었구요. 그래서 실제로 동영상을 보면 사람들의 입모양과 소리가 아주 약간씩 어긋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게임모드의 경우 그러한 싱크 차이를 줄여준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리듬 게임이나 FPS 게임의 경우 이러한 소리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니까요.
저 같은 경우에는 모바일 게임을 하지 않아서 이용할 일이 별로 없지만 사용해보니 영상 등에서 싱크가 약간 보정되는 게 느껴지긴 했습니다.
대신 저 기능을 활성화할 경우 배터리 소모가 좀 빨라지겠지요? (버즈플러스는 배터리 오래 가니까 상관 없...)
지금까지 갤럭시버즈플러스의 기능들에 대해서 가볍게 살펴보았습니다.
제가 위에서 케이스도 같이 사은품으로 주문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사은품은 별도 발송이라서 그 다음주에 받았어요.
받은 라이언 케이스를 장착일해보니,
이렇게 정말 잘 어울리더라구요 ㅎㅎ
또, 이 케이스의 경우에는 갤럭시 모델 휴대폰을 사용할 경우 테마를 줍니다!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활성화하고 해당케이스를 뒤에 접촉시키면
이렇게 카카오프렌즈로 되어있는 테마가 휴대폰에 입혀집니다! 테마명은 SPACE ADVENTURE for BUDS에요.
한 케이스 당, 총 10번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것 같더라구요.
이런 기능이 있는 줄 몰랐는데, 받고 나니 기분은 좋았습니다 ㅎㅎ
이제는 제가 2주 동안 사용해 본 후기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이번 갤럭시버즈플러스에는 외부 마이크 단자가 하나 추가되어서, 내부 마이크 단자 1개에 외부 마이크 단자 2개로 총 3개의 마이크 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 같은 일반인에게 마이크 단자 개수가 무슨 의미가 있겠나요. 결국 궁금한 건 통화품질이 그래서 얼마나 달라졌냐!!!! 이거지요 ㅎㅎ
실제로 자주 통화하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존의 갤럭시버즈를 사용할 때보다 확실히 통화품질이 좋아졌다고 느끼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목소리를 더 키우거나 이어폰 한 쪽을 빼서 마이크로 쓸 필요가 없으니 더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또한 이번 갤럭시버즈플러스가 출시되기 전에 주목 받던 부분이 있지요.
바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가 없는가?
이번 갤럭시버즈플러스에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없게 출시가 되며 많은 분들이 아쉬워하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 부분에 대해서 굉장히 만족합니다.
일단 갤럭시버즈 자체가 커널형 이어폰이다 보니까 외부소리를 1차적으로 걸러주기도 하고, 저 같은 경우에는 업무를 하면서 사용하는 일이 많다보니 '외부 소리 듣기' 기능을 오히려 훨씬 많이 사용하거든요. 다른 사람이 부를 때 들을 수 있어야 하니까요. 또 밖에서도 위험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항상 '외부 소리 듣기' 기능을 켜놓고 다녀요.
그런데 이번에 갤럭시버즈플러스가 되며 외부 마이크 단자가 추가되면서 이 외부 소리도 훨씬 잘 들리더라구요.
일반적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추가될 경우 제품의 가격이 더 비싸졌을텐데, 저는 그렇지 않다는 점에서 오히려 만족스럽습니다.
또 이번 갤럭시버즈플러스가 되면서 크게 개선된 부분이 있죠?
바로 배터리!
이번 갤럭시버즈플러스는 이어버드만으로도 최대 11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저는 그렇게 오래 사용할 일이 없긴 한데, 실제로 사용하면서 느낀 점이, 꽤 오래 끼고 있었다고 생각했는데도 아직도 배터리가 많이 남아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총평을 해보자면 정말 높은 만족도를 느낀다는 것입니다.
음질도 확실히 좋아진 것을 느끼며, 통화품질 좋아지고, 배터리 정말 길어지고,
(디자인은 똑같으면서 쳇)현재 삼성의 스마트폰을 쓰신다면 호환성도 좋으니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두서 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구매하실 때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
추가: 현재(2020년 3월 7일 기준) 쿠팡에서 152,590원에 올라와있네요! 흑 ㅠ 제가 살 때보다 27000원 가량 싸졌네요...
- 해당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관련으로, 일정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본 리뷰는 쿠팡에서 따로 제품을 제공 받거나 하지 않고, 제 개인 사비로 직접 구매해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